사과의 효능 및 효과는?


이 사과의 효능 효과는 에너지로 변환하기 쉬운 과당 포도당 자당 등의 당분이 주성분으로, 젖산을 분해하여 에너지로 바꾸는 기능이있어, 피로 회복 효과를 기대할 수 구연산 사과산 등 유기산을 포함 있습니다. 사과의 효능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건강 유지에 좋다]

 사과 폴리 페놀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는 물론, 걸쭉한 혈액을 원활하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콜레스테롤과 혈압이 걱정되는 사람에 좋다고 하는 것은 폴리페놀 성분 때문일 겁니다.



[사과의 효능 - 피부 미용 노화 방지]

 사과 폴리페놀의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를 방지할 뿐 아니라 여성에게도 좋습니다. 사과 폴리페놀에는 멜라닌 색소의 과잉 생성을 억제, 자외선을 차단하는 기능에서 미백 효과도 기대 됩니다. 또 사과의 신맛이 원인인 시트르산이 항산화 작용과 흡수율이 낮은 미네랄 성분의 흡수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서 피부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영양소를 제대로 흡수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사과의 효능 - 변비 해소]

  배에 좋다고 하는 것은 수용성 식이 섬유의 일종인 펙틴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사과에 포함된 펙틴은 "애플 펙틴"으로 불리며 장내의 선인균(유산균)을 늘리고 창자의 몸을 추스르기도 합니다. 장내의 유해 물질을 흡착하고 함께 체외로 배설한다는 뛰어나다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펙틴은 잼이 젤리로 굳어진 요인 겔화 작용이 있어서 설사에도 변비에 도움을 줍니다.
 사과의 펙틴 함유량은 0.5%~1.0%이며, 과일 중에서는 비교적 많은 부류에 속합니다.그러나 수용성 식이 섬유 전체 함량에서 보면 100g당 0.3g, 셀러리와 토마토와 같을 정도로 특출하고 풍부하다는 것이 없어서 식물 섬유를 제대로 보급하고 싶은 경우에는 기대 만큼의 효과를 얻지 못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사과의 조리 포인트 및 주의사항
 사과를 자른 채 놓아두면, 갈색의 변색됩니다.이 변색은 사과 폴리페놀 성분 "에피 카테킨"이 공기와 결합해서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참고로 소금물에 담그거나 레몬 과즙을 걸면 변색도 막고 폴리페놀의 감소도 막을 수 있습니다.여기까지 사과의 효능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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