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몽의 효능 무엇이 있을까?

이 자몽의 효능으로는 면역력(免疫力)을 높이고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현재 자몽이라고 불리는 과일은  포멜로와 오렌지의 교배종이며 그 포멜로를 포루투갈어로 zamboa라고 부릅니다. 일본사람들은 받침 발음을 잘 못하기 때문에 자봉[ザボン]이라고 불렀는데 그게 한국에서 변형되어 자몽이라고 불렸다는 설이 있습니다.  


[자몽의 영양 성분]
 자몽 100g에는 단백질은 약 0.6g, 지방은 약 0.1g, 탄수화물 약  8.08g, 섬유질(纖維質) 약 1g, 당질(糖質)은 약 7g정도 들어 있습니다. 과일 중에서도 칼로리가 낮은 과일에 속하며 미네랄과 섬유질(纖維質)이 들어 있어서 건강에 이로운 과일입니다. 또한 오렌지의 교배종이기 때문에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1. 자몽의 효능은 무엇이 있을까?
 자몽은 과즙을 내서 음료수로 마시는게 일반적(一般的)이지만 청이나 차를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자몽차는 자몽을 반쯤 썰어서 따뜻한 물에 살짝 우려(憂慮) 마시는 분들도 계시고, 자몽즙을 내서 마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자몽이 쓴맛이 강(剛)하기 때문에 벌꿀을 첨가(添加)해서 마시기도 합니다. 벌꿀과 자몽은 피로회복에 좋은 성분이 많기 때문에 어울리는 조합이죠.

 비타민C가 있어 사람의 활력을 돋아주는데 도움을 주며, 감기예방 및 기관지에 좋습니다. 또한 펙틴성분이 있어,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役割)을 합니다. 그래서 동맥경화(硬化)를 예방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외 구연산이 있는데 흔히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주의점은 무엇이 있나?
자몽은 약을 복용하는 경우[고혈압약,면역 억제제(免疫抑制劑)] 잘알고 먹어야되는데요. 고혈압환자에게 좋지 못한게 자몽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피하는게 좋고, 흔히 자몽으로만 차를 마시진 않습니다. 자몽차는 쓴맛때문에 벌꿀과 같이 마시기 때문에 당분이 많이 들어있으므로 하루에 한잔 정도만 마시는게 좋을듯 생각되네요. 이상 자몽의 효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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