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사진 촬영 간단한 팁

 이번에는 간단한 가족사진 촬영 팁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인물 사진의 경우 14-24mm렌즈도 좋지만 많은 사진 작가들에게 인기있는 인물 렌즈는 70-200mm이 아닐까합니다. 올바른 초점 거리에서 큰 시야를 확보 할 수 있고, 망원에서 조여주는 아웃포커싱이 쉽기 떄문에 가족과 함께 여행갈때 망원렌즈를 가져가도 손해는 없죠. 
그렇지만 풍경과 인물을 같이 담을려고 하면 17mm에서 35mm까지의 화각이 효율적일 수도 있습니다. 17mm는 풍경을 담기 적당한 화각이며 35mm는 피사체로부터 두걸음 뒤로가면 반신을 담을수 있는 화각이 됩니다. 



 화창한 날씨에 가족과 외출을하는 경우 자연광이 많은 곳보다 약간의 그늘진 곳에서의 가족사진 촬영이 도움이 됩니다. 왜냐하면 초심자인경우 촬영모드를 AUTO라고 해놓는경우도 있으며 A모드를 사용해도 조리개를 낮게 설정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과노출되어 사진이 하얗게 되는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그래서 야외에서는 조리개를 5.6이나 8로 설정해도 충분하게 흔들림 없는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만일 셔터속도가 느려지면 ISO를 200-400정도로 설정하면 느려지는일도 없고 노이즈에 따른 이미지손상도 미미하게 나옵니다. 정리하면 밝은곳보다는 그늘진곳 조리개는 5.6-8 ISO200정도로 두고 야외에서 촬영하면 선명하고 좋은사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가족사진 촬영을하면 대부분 딱딱한 자세를 가지기 마련인데 약간의 상황극을 만들고 촬영을 해보세요. 독특하고 흥미로운 이미지를 갖게 될 것입니다. 

 사진에서 가장 중요한건 바로 커뮤니케이션입니다. 당신이 사진을 찍고있는 사람들을 알고 있더라도, 찍고자하는 방향과 격려가 좋은사진으로 만들어주는 길이지요. 그래서 외국 프로작가들도 "촬영하는데 가장중요한게 뭐라고 생각하나?"라고질문하면 1순위가 모델과의 소통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가족과의 사진촬영도 마찬가지겠죠.
 촬영을 확실히 하기 위한 좋은 샷은 그룹의 이미지뿐만 아니라 개인 또는 한두 명의 가족을 함께 단단히 묶으면 확실히 사진이 활기가 돋습니다. 단체사진은 3-4명이면 화면중앙에 W나 삼각형의 모서리점에 사람 얼굴이 배치된게 안정적이고 예쁘게 나옵니다. 그래서 스튜디오 가족사진을 보면 둥글게 W구도인 사진이 많죠. 



 아이 사진은 움직임이 많아 촬영하기 어려운데 아이들은 집중 시간이 짧아서 촬영의 포즈 부분을 가능한 빨리 요구하고 촬영하는게 좋습니다.아니면  풍경의 특정 부분에서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것을 찍어도 도움이 됩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