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 잠이 안올때 몇가지 팁

 흠.. 몸이 움직일때 교감신경(神經)이 작용하고 잠을 자면 부(副)교감신경(神經)이 작용하는데 두개(個)의 신경(神經) 교체가 안될 때 잠이 안옵니다. 밤에 잠이 안올때는 여성인 경우폐경이거나 월경(月經)일때 잠이 안올 수 있으며, 남성분들은 야근(夜勤)을 자주한다던지 평소(平素)에 신경을 많이 쓰는 타입이면 잠이 오지 않죠. 이번에는 밤에 잠이 안올때 몇가지 팁을 정리해봤어요.
 잠자리에 들때 속으로 "잠 좀 자자..!"해도 잠이 안와서 화가 나는 경우(境遇)도 생기는데요. 원인은 신경(神經)에 있습니다.  

 생각을 많이 하는 분들, 평소(平素)에 바스락거리는 소리에도 쉽게 깨는 분들은 수면을 깊게 자지 않기 때문에 잠을 못자는 분들이 상대적으로 많으며, 이런 분들은 "4*7*8 호흡(呼吸)법"을 이용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4*7*8호흡법은 4초동안 들이 마시고 7초동안 숨 멈추고 8초동안 내쉬는 호흡(呼吸)입니다. 이걸 3회(回) 반복(反復)하면, 의외로 쉽게 잘 수 있다네요. 원리는 복식(複式) 호흡(呼吸)에 있는데 호흡(呼吸)을 고르게 해서 긴장이완 및 뇌의 깨어있는 정도(程度)를 조금 낮춰서 잠을 빨리 자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밤에 잠이 안올때 필자도 해봤는데 생각보다는 빨리 잠이 드는 것 같아요. 생리적 불면 해소(解消)는 취침(就寢)전 과식과 야식은 피(避)하는게 좋고, 카페인드링크나 커피, 흡연(吸煙)은 삼가는게 좋습니다.
 그 외 반신욕이나 적당(適當)한 운동을 해서 혈액(血液)순환 및 긴장이완,심신안정 등을 취해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심신을 안정시키는 음식 또는 과일을 먹는 것도 좋은데요. 주로 비타민B군(君)이 도움을 많이 줍니다. 

 비타민B1,B6,B12등이 있습니다. 차(茶)를 마시는 것도 심신안정에 도움을 줘요. 여기까지 밤에 잠이 안올때 관련하여 정리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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