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잎차의 효능, 감기예방에 좋은차

 잎은 주로 차로 마시기 때문에 건조기계로 제대로 말려서 사용해야 되긴합니다. 또한 생잎은 잔류농약이 있기 때문에 시중에 판매되는 감잎을 구매하는게 좋죠. 이번에 알아본 주제는 감잎차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감잎이란 무엇일까?
  흠..감잎은 농약이나 기타 약을 쓰지 않아도 잘 자라며 비타민이 많이 있는 잎중에 하나입니다. 감나무는 한*중*일에서 재배하는 품종이지만 일본이나 중국 같은경우는 환경이 맞지 않아 한국에서 잘자라는 종입니다. 그래서 국내에서 감잎을 가공해서 일본에 수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홍시로 만들어서 파는 마을도 많이 있죠. 
 감잎차는 보통 3-6월경의 감잎을 따서 씻은 다음, 물기를 닦아낸후 대략 2분정도 쪄냅니다. 쪄낸 감잎을 햇볕에 말린다음 밀폐용기에 보관을 하는게 일반적입니다. 따뜻한 물에 적당한 감잎을 넣으면 녹차처럼 은은한 색상을 나타나게 되죠. 음..맛은 녹차와 비슷합니다. 

2. 감잎차 효능은 무엇일까?
  비타민C가 있어 감기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탄닌은 항산화 작용이 있어서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는데요. 이러한 성분은 주로 잎에 많이 있어서 녹차도 이와 비슷한 성분이 있습니다. 항산화작용으로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노화방지에 감잎차의 효능이 있습니다.
 카로틴성분이 다소 있는데 주로 비타민A와 연관이 깊습니다. 비타민A는 흔히 야맹증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으며 눈의 피로를 줄여주며 카로틴성분도 그 중 베타카로틴이 비타민A의 전구체기 때문에 유사한 감잎차의 효능을 가집니다. 그 외칼슘이 많아서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습니다. 환절기 감기가 슬슬 올라올때 감잎차를 마시면 면역력 및 감기예방에 효과적으로 생각됩니다.
* 감잎의 성분 및 주의해야할점 무엇인가?
차로 마시면 이뇨작용도 있거나와 비타민C같은 성분으로 목감기나 가래를 가라앉히는데도 도움을 주는데요. 보통 감잎차를 마신다면 하루에 한두잔 마시기 때문에 괜찮을 것으로 생각되나 이 중에서 주의해야할 성분은 탄닌이라는 성분입니다. 감에도 많이 있는 성분인데요. 이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하지만 많으면 체내의 수분을 많이 흡수하기 때문에 변비가 생기실수도 있습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