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질 상식 알아두면 좋아요

치아는 음식을 소화하기 쉽게 만들어주는데요. 그만큼 치아 부식을 줄이는데 노력을 해야됩니다. 치아관리의 기본은 양치인데요. 밀가루나 탄수화물을 먹다보면 이사이에 플라그가 많이 낍니다. 그래서 양치질을 주기적으로 해서 청결히하여야 부식을 막을 수 있죠, 알아두면 좋은 양치질 상식 몇가지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1. 양치 후 치실은 적당히 사용하자
 최근에 외국에서 치실에 대한 논란이 있었습니다. 치실을 사용하는게 좋다 아니다라는 찬반논란이였죠. 논란의 요지는 치실의 효과에 대한 과학적 근거 및 기준이 없다고 의견이 있었는데 이 치실이 도움이 되냐 안되냐에 대한 논쟁이 뜨거워져서 기사로 나올정도였죠.;; 
서양에서는 치실이 이 사이에 있는 플라그가 있으면 제거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게 양치질 상식이지만 성장기 어린이가 사용했을때 자칫 치아가 흔들릴 수 있다고 하네요. 따라서 되도록이면 부드러운 칫솔로 양치질을 하는게 낫다고 봅니다. 굳이 사용을 한다면 양치 후 한번 사용하는게 적절하다고봅니다.


2. 혓바닥 어금니 뒷부분을 청소하자
 양치질을 하다보면 뺴먹는 부분이 사랑니부분과 혓바닥입니다. 치아는 칫솔로 닦는반면 혀나 어금니 뒤쪽은 청결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깨끗하게 닦아주면 구취예방에 좋습니다.

3. 치아도 검진을 받아야된다??
 의외로 치아때문에 돈이 많이 지출되는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괜찮겠지 하고있다가 충치가 생기거나 치아 내부가 썩어 잇몸이 붓는경우도 생기죠. 가급적이면 증상이 없어도 아이는 3개월에 한번, 어른은 6개월-1년에 한번 씩 검진을 받아보는게 좋습니다. 뭐..본인이 건강하다고 생각하면 안해도되겠지만, 한번 검진받아서 나쁠건 없지요. 하하:D


4. 양치는 음식을 먹은 뒤에 해야되나?
 음식을 먹은 후에 해야하는게 맞습니다. 가령 피자를 먹었다고 칩시다. 피자를 먹으면 치아에 여러 이물질 찌꺼기가 붙는데 이 찌꺼기가 플라그를 생성하므로 식후에 양치를 하는게 좋겠지요. 또한 콜라나 탄산음료를 마시는 경우 치아의 부식 및 변색 진행이 빨라지므로 음식을 먹은 후 양치를 하는게 양치질 상식이지요.


5. 진동칫솔을 사용하면 잇몸이 나빠지나?
 딱히 전동칫솔을 이용한다고 해서 잇몸이 나빠지거나 하진 않습니다. 다만 강도를 너무 강하게하면 치아와 잇몸사이에 강한 자극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 강도로 닦으면 문제가 없습니다.여기까지 양치질 상식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