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꾹질 멈추는 방법 멈추는 민간요법

 세상에 딸꾹질 안 하는 사람은 없겠죠? 딸꾹질은 사람마다 각자 원인이 틀린데요. 가령 매운음식을 먹으면 딸꾹질을 하는 경우가 있는가하면 탄산음료를 마시면 딸꾹질을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는 신경에서 자극을 받아 생기는게 딸꾹질이기 때문에 어떤 원인으로 신경자극을 받아 딸꾹질이 생기지요. 딸꾹질 멈추는 방법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본인이 딸꾹질을 한다면 "뭐..조금있으면 괜찮아지겠지.." 기다리는 분들이 있는가하면, 아래의 몇가지 민간요법을 이용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몇가지 정리를 해봤습니다.

1. 물을 마시자
 일단 딸꾹질이 생기면 몸의 호흡을 가다듬고 심신을 안정시키는게 좋은데요. 물을 마시게 되면 호흡*심신이 안정되기 떄문에 딸꾹질 멈추는 방법으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 너무 차가운 물은 역효과를 낫기 떄문에 미지근한 물이나 따뜻한 물을 한 두컵 정도 시간을 두어 마시면됩니다.

2. 목 뒷부분을 안마하기
 사람은 대부분 목 뒷부분의 근육이 뭉쳐있는데요. 위에서 얘기 했듯이 호흡 및 심신안정을 위해서는 뭉쳐진 근육을 풀어주는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딸꾹질이 나면 뒷목 부분을 살살 주물러주면 효과가 있을거라 봅니다. 필자가 딸꾹질이 났을때 해보는 방법이죠.;;

3. 설탕 또는 당분을 먹자
 민간설에 의하면 당분을 먹으면 신경말단이 단맛으로 채워져서, 이 단맛이 딸꾹질을 멈출 수 있다고 합니다.

4. 한가지에 집중하기
 음..한가지에 집중하면 다른것은 안보인다고 다들 말합니다. 신경자극에 의한 딸꾹질은 편안한 자세에서 독서를 한다든지, 침대에 누워 TV를 본다거나하면 의외로 딸꾹질이 없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5. 천천히 먹기
 성장기 어린이들이 가장 쉽게 딸꾹질이 걸리는 이유가 음식을 급하게 먹는경우 입니다. 사회가 "빨리"라는 의미에 중점을 두고 있어서 그런지 어린이도 예외는 아닌듯 싶네요. 허겁지겁 먹거나, 식탐이 많은 경우 음식을 천천히 먹는 습관을 기르는게 딸꾹질 멈추는 방법입니다.

[예외] 깜짝 놀래키기
 사람 놀래키는게 딸꾹질 멈추는 방법이 될 수 있다는건 다들 아실거라 생각됩니다. 다만 필자가 보기에는 깜짝 놀래키는 행동이 차칫 기분을 상하게 만들 수 도 있다고 봅니다. 가령 특정일을 하고 있는데 뒤에서 몰래 놀래키는 행동을 했다면 당사지 입장에서는 썩 좋지만은 않은 심정일 겁니다. 집중을 하다가 놀래키면 기본좋게 놀라는건 아니지 않습니까?하하:D 이건 아이들도 마찬가지라 생각되네요. 따라서 되도록이면 깜짝 놀래키는 행동은 여타 방법을 써봐도 안되는 경우 해볼 수 있는 방법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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