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강의 효능 및 민간 요법

생강에 있는 진저롤가 쇼가올은 살균작용이 있어서 티푸스균이나 콜레라균 같은 균을 줄여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생강의 효능에 대한 여러 기사가 있는데 이 중 효능 몇가지를 정리해봤습니다.
 중국에서는 이천년전부터 생강을 많이 사용해는데요. 민간 요법으로 배탈이나 설사가 났을때 생강을 사용했다고 하네요. 생강에는 디아스타아제와 단백질 분해효소가 있는데 이 성분이 소화액의 분비 촉진 및 장운동을 원할히해서 배탈이나 설사에 도움을 줬으리라 생각됩니다.

1. 임산부의 입덧을 완화시키는데 도움

외국에서 흥미로운 연구를 했는데 입덧을 하는 두 부류의 임산부를 두고 한쪽은 생강으로 만든 음료수를 마시고, 다른 한쪽은 가짜약을 먹었을때 입덧이 얼마나 줄어드는 실험을 했습니다. 결과는 생강이 첨가된 음료가 입덧 발생이 많이 줄어들었는데요. 이는 대개 단백질이나 독특한 음식의 냄새가 나면 입덧을 하게되는데, 생강에는 단백질 분해효소와 소화를 돕는 성분이 있어서 입덧이 낮아지는거라 생각되네요.



2. 콩팥 손상을 줄여준다
한 연구에 의하면 생강은 요 단백질의 농도를 줄이며 수분 섭취량과 소변 배설량을 감소시켜 소변에 단백질이 과다해서 초래된 콩팥 손상의 진행 속도를 줄여준다고 하며 혈당 수치를 낮추고 혈액순환을 좋게한다는 생강의 효능을 발표했었습니다.



3. 대장에 있는 염증 발생 정도를 줄여준다.

미국 한 의과대학 연구팀이 15명의 건강한 성인들을 대상으로 매일 생강 2g씩을 4주간 먹게 한 뒤 그들의 대장에서 조직을 떼어내 염증의 발생 정도 등을 조사했는데요. 그 결과, 생강을 먹은 집단은 가짜 약을 먹은 건강한 대조군 15명에 비해 장내 염증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관절염 완화시키는데 도움

관절염을 앓고 있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생강과 가짜 약을 섭취하게 했을 때 생강을 섭취한 환자들이 가짜 약을 먹은 환자들에 비해 통증이 훨씬 덜 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여기까지 생강의 효능이였습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