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니아 먹는방법 무엇일까?

아로니아 먹는방법으로 열매를 그대로 먹기보다 주스, 잼 등으로 만들어서 먹는 분들이 많은데요. 효능(效能)이 좋지만 특유의 시큼하고 떫은 맛 때문에 블루베리처럼 생으로 먹기는 힘들어요. 건강(健康)과 미용(美容)에 좋은 아로니아는 어떻게 먹어야 좋을까.. 생각보다 간단(簡單)한 아로니아 먹는방법과 아로니아 하루 섭취량(攝取量)을 확인(確認)해 두세요.



항(抗)산화 성분이 풍부(豐富)해서 건강(健康)과 피부에 좋은 아로니아 먹는방법을 확인(確認)하기 전에 그 효능(效能)부터 알고 챙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디에 좋은지 정확(正確)하게 알면 매일 챙겨먹게 되더라고요. 보기에는 블루베리와 비슷한데 안토시아닌 함량(含量)은 블루베리의 2배(倍)로 눈 건강(健康)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안토시아닌 하면 블루베리를 떠올렸는데 아로니아에 더 많이 함유(含有)되어 있었네요. 안토시아닌은 폴리페놀의 일종(一種)으로 강(剛)한 한산화력이 있어서 눈 기능(機能)과 관련(關聯)있는 로돕신의 재합성을 초직진(超直進)시켜 줍니다. 또한 혈액(血液)의 산화를 막고, 눈의 피로(疲勞)를 예방(豫防)하고 눈 기능(機能) 자체를 보호(保護)해주는 효과(效果)가 있어요.

식사 대신 챙기는 분들도 있는데요. 아로니아 먹는방법인 주스로 만들어 마시면 포만감(飽滿感)도 있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豐富)하게 들어 있어서 장내(腸內) 환경(環境)이 정돈(程度) 되어 변비(便祕)를 해소(解消)할 수 있고, 독소(毒素)와 노폐물(老廢物)을 배출(輩出) 시킬 수 있어서 피부에도 좋아요.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中性)지방을 감소시켜서 동맥경화(動脈硬化), 뇌졸중(腦卒中), 당뇨병 등의 질환(疾患)도 예방(豫防)할 수 있고 베타카로틴이 풍부(豐富)해서 면역력(免疫力)도 향상시켜 줍니다. 그 밖에 지방 연소 효과(效果)가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요. 피하지방뿐만 아니라 잘 안빠지는 내장(內臟)지방에도 효과(效果)가 있다고 합니다. 아로니아의 먹는방법을 궁금해하는 분들 중 다이어트에 관심(關心)있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영양(營養)성분이 풍부(豐富)한 아로니아 하루 섭취량(攝取量)은 10~15개(個), 잼이라면 2~3스푼이면 충분(充分)해요. 매일 꾸준히 먹는 식품(食品)이라서 과잉섭취(攝取)할 필요(必要)는 없습니다. 적당량(適當量) 섭취(攝取)해도 충분히 효과(效果)를 기대(期待)할 수 있으니 하루 섭취량(攝取量)만큼만 꾸준히 챙겨보세요.

맛있게 아로니아 먹는법으로는 잼, 주스가 있는데요. 아로니아는 맛이 떫기 때문에 생으로 먹기 보다 과자, 잼 등 요리에 사용하는 편이에요. 잼으로 만들면 요구르트에 섞어서 먹을 수 있고 빵에도 올려 먹을 수 있습니다.
우유(牛乳) 대신 요구르트를 넣어도 되고 다이어트 하는 분들은 치아(齒牙)씨드를 한 숟가락 정도(程度) 넣어 먹을 수도 있습니다. 아로니아 먹는방법으로 퓌레는 활용도가 많은데요. 우유(牛乳), 요구르트 대신 좋아하는 과일과 주스를 넣어 갈면 좀더 포만감(飽滿感)이 높아지고 비타민C도 많이 챙길 수 있습니다. 사과(沙果), 바나나 등 좋아하는 과일을 넣어 다양하게 만들어 보세요.

아침에 간편(簡便)하게 아로니아 주스로 먹는방법도 있는데요. 주스를 만들기 위(爲)해서는 아로니아 퓌레를 만들어야 해요. 깨끗하게 세척한 후 냄비에 넣고 열매와 같은 양(量)의 물을 넣어 10분 정도(程度) 끓여주세요. 식으면 믹서로 곱게 갈고 원(願)하는 농도가 될 때까지 끓여주면 퓌레가 됩니다. (퓌레는 재료(材料)를 갈아서 농축시킨 것이라고 볼 수 있어요) 퓌레만 있으면 바로 주스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데요. 믹서에 퓌레 적당량(適當量), 우유(牛乳), 꿀, 얼음을 갈기만 하면 됩니다. 끓였기 때문에 특유의 쓴맛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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