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난방비 절약 6가지 팁

원룸에서 자취를하면 겨울철을 보내기가 힘이 들죠. 무엇보다 난방비가 많이 나가기때문에 보일러는 거의 사용못하지요. 하하:D 이 겨울철 난방비 절약하는 방법은 몇가지가 있는데 이번에는 이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1. 내복을 입자~!
아무리 추워도 몸을 꽁꽁 감싸면, 따뜻해집니다. 너무나 당연한 말이지만요.;;내복만 착용해도 평균 체온이 2.4도 올라간다고 합니다. 요즘은 얇은 소재로 된 내의가 많이 나와서 편하게 입을 수 있어요. 특히 니트류는 안으로 바람이 숭숭 들어오기 때문에 꼭 내복을 착용하는게 겨울철 난방비 절약하는데 도움이 될겁니다.

2. 온열 제품 활용하기
요즘은 온열 방석, 온열 쿠션, 온열 마우스패드, 온열 담요, 발 온열기 등 열선을 처리해 따뜻하게 해주는 제품들이 많아요. 집에서 뿐만 아니라 직장에서도 아주 유용하죠!

3. 단열 뽁뽁이 붙이기
 겨울이면 많이 사용하는 뽁.뽁.이. 인터넷에서도 구매할 수 있고, 대형마트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이 단열 뽁뽁이를 붙이면 실내 온도가 2~3도나 올라간다고 해요!

4. 러그 깔기
러그를 넓게 깔면 바닥에서 올라오는 차가운 기운을 막아주고, 방 내부의 잔열을 유지해 겨울철 난방비 절약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러그는 인테리어적으로 예쁘기만 한 줄 알았더니, 이런 효과까지 있네요.

6. 보일러를 가동할 때 가습기 함께 틀기
습도가 높아져 방이 빨리 따뜻해지고, 오래 열을 간직해 난방비를 줄일 수 있다고 해요.

7. 참깐 외출할 경우 보일러 끄지 않기
 자취를 하면 보일러 난방비가 부담이 되는데요. 외출 나간 후 집에 들어오면 찬기운이 느껴집니다. 보일러를 끄고 나가서 완전히 차가워진 집 안을 다시 데우는데 더 많은 연료가 소비됩니다. 따라서 잠시외출할때는 보일러를 끄는것보다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다만 1시간 이상이 되면 난방비가 폭탄요금으로 되돌아 올 수 있으니 편의점이나 슈퍼에 잠시 나갈때만 전원을 유지하는게 좋겠지요. 여기까지 겨울철 난방비 절약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