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트륨 배출 돕는 음식 6가지는??

흠..나트륨 배출 돕는 음식은 한가지만 아시면 됩니다. 바로 칼륨이라는 성분입니다. 칼륨은 나트륨 배출을 돕기 때문에 이 성분 함량이 많은 제품이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겠죠. 나트륨 배출 돕는 음식 몇가지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바나나
 흔히 바나나를 먹으면 변을 잘보게 도와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외 많이 있는 성분이 칼륨인데 바나나에는 1개당 사과 4배에 해당하는 500mg의 칼륨 성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 과일을 갈아서 마시거나 , 요구르트 및 우유와 섭취하면 더욱 좋지요.

2. 배

 배는 수분이 많아서 이뇨작용을 많이하는 과일로 알려져 있는데요. 배는 100g당 약 170mg의 칼륨이 있어서 나트륨 배출 돕는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이뇨작용으로 붇기를 가라앉히고 수용성 식이섬유소중에 하나인 펙틴이라는 성분이 많아서 혈압조절 및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3. 키위

키위에는 100g당 칼륨이 290mg 함유되어 있고 매일 3개의 키위를 먹으면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중성지방인 트리글리세드라는 성분을 분해하는 작용이 있어 혈압조절에 도움을 주지요.



4. 검은콩

검은콩은 혈관을 확장시켜주는데 칼륨이 100g당 1240mg이나 포함되어 있어 혈액정화 및 해독작용을 도와줍니다. 그래서 많이 알려져 있는게 콩팥에 도움을 준다고 하죠?:D 검은콩에는 엽산, 마그네슘,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혈압조절및 피로회복, 장내 환경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5. 감자

감자는 100g 기준 396mg의 칼륨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나트륨 배출 돕는 음식 하나이며, 칼륨성분으로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지만 감자만 먹으면 텁텁하기 때문에 찌개나 카레같은 음식을 할때 사용하면 되겠네요.



6.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1개당 450mg의 칼륨이 들어있는데요. 콜레스테롤 조절에도 효과적이며 우유와 함께 마시면 나트륨 배출에 더욱 좋지요. 브로콜리는 연구하면 연구할수록 인간의 몸에 이로운 성분이 많기 때문에 하루에 한개씩 먹으면 건강해지겠죠? 여기까지 나트륨 배출 돕는 음식 6가지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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