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 감소 음식 5가지

 흠..패스트푸드하면 떠오르는게 콜레스트롤 햄버거일텐데요. 콜레스트롤은 많으면 몸에 해로운 물질이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콜레스테롤 감소 음식 5가지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1. 콩류
 콩은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콜레스트롤을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콩에 있는 식물성 스테롤은 소장에서 콜레스트롤이 흡수되는걸 막아주고, 비타민E와 레시틴도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춰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2.홍삼
음.. 홍삼에 대한 연구는 활발한 편인데 대부분 홍삼을 먹은 환자들이 콜레스트롤이나 혈압이 정상치로 돌아간다는 연구가 많이있습니다. 이는 진세노사이드라는 성분이 주요 작용을 한다고 하는데 참고로 이 성분은 사포닌의 배당체이기도 합니다. 피부 개선 뇌기억력향상, 심혈관계 개선, 간기능 개선등에 홍삼이 콜레스테롤 감소 음식으로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올리브유
올리브유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일반 콩기름보다 좋은데요. 그래서 서양에서는 샐러드, 튀김, 구이 등 다용도로 사용됩니다. 올리브는 압착방식에 따라 맛과 향이 달라지는데요. 성분함량의 차이는 그리 크지 않으니 일반 시중에서 파는 올리브유를 사용해도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춰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4. 귀리
 서양에서는 주로 시리얼로 먹는데요. 곡물에는 베타글루칸이 많은데 그 중 귀리가 많은 함량을 가집니다. 귀리에는 베타클루칸은 콜레스테롤을 흡수해서 없애는데 도움을 줍니다. 참고로 베타글루칸은 버섯에도 있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5. 견과류
견과류도 불포화지방산과 좋은 기름 성분으로 심혈관계에 이로운 영향을 줍니다. 하루에 3-4알 정도 먹으면 건강에 매우 좋지요. 여기까지 콜레스테롤 감소 음식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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