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팽만감 줄이는 음식 5가지

뱃살은 줄이기는 힘드나 복부에 있는 가스를 줄이면 조금은 배를 쏙들어가게 할 수 있을거에요.;; 복부팽만감 줄이는 음식 관련된 성분을 들면 효소성분과 식이 섬유 인데요. 식이섬유는 장내환경을 개선하여 장운동을 원할히 하기 때문에 복부를 약간이나마 줄일 수 있으며 효소성분은 소화를 촉진시키거나 가스생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복부팽만감 줄이는 음식 5가지 무엇이 있을까요?

1.생강차
 생강은 진저롤과 쇼가올같은 성분이 있어 호흡기염증을 가라앉히고 혈액환을 좋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디아스타제같은 단백질 분해효소가 다소 있기 때문에 콜레스트롤 기름기를 줄여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생강차를 마시면 소화가 잘 돼서 복부 팽만감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을 주기 떄문에 미지근한 물에 생강차 한잔이면 몸에 이롭겠죠.

2. 현미와 잡곡
이 현미 및 잡곡에는 식이섬유가 많아서 장운동을 좋게 만들며 장내환경을 개선하여 소화를 돕고, 복부팽만감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치커리
치커리도 식이섬유가 많이 있어 복부 팽만감을 가라앉히는 데 도움이 되고 장 속의 좋은 박테리아를 돕습니다.


4. 바나나
바나나는 칼륨[약 602㎎g ],식이섬유등이 많이 있는데, 칼륨은 체내 나트륨 수치를 조절하며 장운동을 원할히하기 때문에 배에 있는 가스를 줄여주는데 막는 데 도움을 줍니다.


5. 파인애플
파인애플은 달달하지만, 약산성이 떄문에 적당히 먹어야 복부팽만을 줄여주는데요. 그 중의 하나인 브로멜린이라는 효소가 있어 소화 촉진 및 복부팽만을 감소하는데 좋은 과일입니다.


6. 찬물 대신 미지근한 물
요즘 날씨가 추워지고 있습니다. 복부가 차가울때 찬물을 마시면 복부 근육이 수축될수 있으며, 장순환이 좋지 못하게 됩니다. 복부는 되도록이면 따뜻하게 유지하는게 좋은데요. 얼음을 띄운 차가운 물은 가스를 차게 하므로 피하는게 좋죠. 그래서 상온 약 20℃정도의 물 한 잔을 마시는 게 좋습니다. 여기까지 복부팽만감 줄이는 음식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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