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의 효능 4가지 정리

보통 만화(漫畫)를 보면 곰이 꿀을 좋아하는걸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렇지만 모든 곰이 좋아하는건 아니며 말레이곰(또는 태양곰)이 유난히 벌꿀을 좋아해서 곰이 꿀을 좋아한다고 알려진듯 싶네요. 꿀은 흔히 피로회복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꿀의 효능 몇가지를 정리해봤습니다.

1. 목감기에 좋은 꿀
외국의 한 연구에 의하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감기약을 먹는것보다 꿀을 먹은 어린이들이 감기 걸린사람이 적었는데요. 이는 꿀이 따가운 목을 부드럽게 완화(緩和)시키는 역할(役割)로 사용되었기 때문에 감기 걸린 사람이 적었다는 말이 있습니다. 또한 면역력(免疫力)을 높여주는데 도움을 주는게 꿀이기도 한데요. 주로 면역력(免疫力)이 떨어지면 감기에 걸리기 쉽기 때문에 한두개의 성분이 있는 감기약보다 천연재료인 꿀이 여려(茹蘆)모로 도움이 될거라 생각되네요. 참고로 꿀과 계피(桂皮)/ 꿀과 칡을 섞어서 먹으면 감기예방에 좋습니다.


2. 피부(皮膚)에 좋은 꿀?
꿀은 피부(皮膚)미용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유럽의 한 연구에 의하면 두피(頭皮)가 건조(乾燥)하고 자극받은 두피(頭皮)에 꿀물을 바른 사람과 아닌사람을 대상으로 비교(比較)를 했는데 1주일이 지난 후 꿀물을 바른 두피(頭皮)쪽이 그렇지 않은 쪽과 비교(比較)해서 붓기도 가라앉고 가려움증(가려움症) 이 나아졌다고 합니다.


3. 상처치료에 도움을 준다.
이는 오랬동안 열대우림 원주민들의 민간요법(民間療法)으로 사용된 방법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원주민들은 거의 벌거벗고 다니기 때문에 쉽게 상처가 나는데요. 한국에서는 된장을 바르면 상처가 나아진다고 알려져 있는반면 열대 우림 원주민들은 벌꿀을 상처난 환부에 바르면 상처가 나아진다고 생각합니다. 그 사람들은 꿀을 연고로 사용하지요. 상처에 도움이 되는 벌꿀은 마누카 꿀이 알려져 있는데요. 뉴질랜드의 마누카숲에서 만들어진 꿀은 상처를 낳게 하는데 효과가 크다고 알려져 있죠. 이는꿀이 향균제 구실을 하면서 상처를 완화(緩和)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죠. 꿀은 꿀일뿐 다른 꿀도 향균작용이 있기 때문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네요.


4. 심신안정 및 숙취(宿醉)해소에 도움을 준다.
보통 꿀을 차가운물에 타지 않고 미지근한물 또는 따뜻한 물에 꿀을 넣어서 마십니다. 뜨겁기 때문에 물을 천천히 마시는 행동은 긴장(緊張)했던 마음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각종 비타민 및 효소성분이 있어서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데요. 술을 마시고 나서 숙취(宿醉)가 있으신분은 꿀에다가 숙취(宿醉)해소에 도움을 주는 마와 같이 마시면 효과가 있으리라 보네요.;;

댓글

가장 많이 본 글